본문 바로가기

Design Study/Design Article

[Design Article] 디자이너가 자신의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배경 패턴을 만드는 방법

728x90
반응형

 

 

 

https://www.figma.com/blog에 올라온 Product Designer, Namika Hamasaki의 아티클을 해석해 보았습니다.

Namika Hamasaki의 드리블 포트폴리오에서 기본적인 도형으로 기하학적인 패턴을 만들고 자유롭게 컬러팔레트를 적용하는 것을 참고할 수 있었습니다.

흥미로운 그녀의 디자인 챌린지 과정을 함께 알아볼까요?

 

 

 


👇노션에서 보기

http://bitly.kr/kimmyarticles01

 

How a designer makes background patterns to push her creativity

https://www.figma.com/blog에 올라온 Product Designer, Namika Hamasaki의 아티클을 해석해 보았습니다.

www.notion.so


 

디자이너가 자신의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배경 패턴을 만드는 방법

우리는 데일리 UI 챌린지로 부터 영감을 모으는 중에 Namika의 드리블 포트폴리오에서 그녀의 작업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고객이나 경영진의 제약없이 창의적인 연습을 하기 때문에 데일리 UI 챌린지에 끌립니다. 데일리 UI 챌린지의 아이디어와 실행은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그들은 종종 가입 양식 또는 모바일 앱과 같은 공통의 UI 요소에 집중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나미카의 데일리 패턴 챌린지를 발견했을 때, 이것은 독특하게 눈에 띄었습니다. 패턴을 만드는 것에 대한 그녀의 접근 방식도 특이했습니다. 그녀는 뚜렷한 외관과 느낌으로 패턴을 만들기 위해서 특이한 컬러 팔레트와 기하학적인 모양을 사용합니다.

우리는 Namika에 대해서 그리고 그녀가 피그마에서 패턴을 만드는 과정에 대해 더 배우기 위해서 연락을 했습니다.

Namika가 자신의 패턴을 어떻게 가져오는지 보여주는 비디오를 보기 위해 계속 읽어주세요.

여기에 그녀가 말해야 했던 것과 그녀의 작품들이 담긴 비디오가 있습니다.

 

 

 

 

 

 

일상의 영감 찾기

저는 패턴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매일 새로운 패턴을 만들어 내려고 도전했어요.

패턴의 정의는 "반복된 장식의 디자인"이지만, 제 일상 디자인은 모두 똑같아 보이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저에게 어떻게 영감을 얻는지, 특히 제가 매일 새로운 것을 창조할 때, 종종 묻곤 합니다.

하지만 정말, 이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저는 그들에게 주변을 둘러보라고 말합니다. 삶의 구석구석에는 영감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계속 눈을 뜨고 있다면, 음식, 건축, 가구, 자연회사가는 길에서 곧 독특한 디테일을 발견할 것입니다 - 영감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 작은 디테일을 파악하기 시작하면, 이것을 여러분이 작업하고 있는 어떤 것으로 쉽게 번역할 수 있는데, 저에게 있어서 이것은 패턴입니다.

저는 너무 많은 아이디어들을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그들을 모두 기록해 두려고 합니다.

어떤 것이 눈에 띄면, 이것이 모양이든, 색상이든, 구성이든, 나중에 참고하기 위해 사진을 찍습니다.

이 습관은 또한 제가 출발점에 대한 라이브러리를 확보하도록 보장해주기 때문에, 제가 텅 빈 무서운 페이지를 절대 마주하지 않게 도와줍니다.

 

 

 

 

 

컬러 팔레트 만들기

이 패턴 챌린지는 제가 흥미를 가졌지만 다른 작업에서 사용할 기회가 없었던 새로운 컬러 조합을 시도하기 위한 좋은 구실이었습니다.

회사에서, 저는 종종 브랜드 컬러 팔레트에 제한됩니다. 이 도전을 위해서 저는 제한된 색상 선택의 박스로 부터 밖으로 멀리 나가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종종 아이디어를 위해서 사진들을 봅니다. 그리고  영감을 주는 이미지를 찾으면, 저는 이 피그마 이미지 팔레트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사진에서 색을 뽑아내고 컬러 팔레트를 생성합니다.

 

 

 

 

 

 

그리드 만들기

일단 컬러 팔레트가 파악되면, 저는 그리드를 설정하는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패턴이 올바르게 반복되고 패턴 요소를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이 과정은 패턴 작업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Figma를 사용하면 저는 레이아웃 그리드를 사용하여 원하는 그리드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양 가지고 놀기

이제 즐겁게 놀 시간입니다!

제가 처음 데일리 패턴 챌린지를 시작했을 때, 저는 손으로 패턴들을 그렸지만 기본적인 기하학적 모양들을 사용한 패턴 구성에 흥미를 가졌을 때 디지털로 전환했습니다.

패턴 디자인 과정이 끝날 무렵, 패턴들의 몇 개는 꽤 복잡해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제가 그리드에 전략적으로 놓았던 원, 직사각형, 삼각형 같은 단순한 모양들로 시작했습니다.

비록 제가 기복적인 것에서부터 시작했을 지라도, 저는 다른 접근 방식들이 얼마나 다른 시각적인 결과들로 나오는지 모양을 보기 위해 모양을 가지고 놀았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원을 그리고 나서 어떻게 느껴지는지 보기 위해 그것을 45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아니면 조금 더 모험적으로 각 반원을 다른 각도로 회전시킬지도 모릅니다. 이것이 제가 패턴 디자인을 다루며 무엇이 맞는지 보는데 있어 중요한 점입니다.

여기 이것이 어떻게 보이는지, 그리고 어떻게 느껴지는지 보기 위해서 원을 바꾸는 또다른 탐구가 있습니다.

저는 또한 패턴의 컬러 조합을 수정하고, 그 과정에서 우연히 만날지도 모르는 새롭고 흥미로운 결과를 탐험할 것입니다.

 

 

 

 

 

매끄러운 패턴 만들기

일단 제가 만족하는 패턴을 정하면, 저는 이것을 하나의 구성 요소로 변경합니다.

다음은 까먹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 클립 콘텐츠 옵션을 끄세요. 일단 이것이 끝나면, 저는 그 요소를 복사하고 요소들을 프레임에 채우기 위해서 배치합니다.

마스터 구성 요소 안에서 요소들을 움직이는 것은 레이아웃을 탐험하는 훌륭한 방법이고,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것을 빨리 발견하게 해줍니다.

데일리 패턴 #028을 만들기 위해서 사용된 전체 프로세스를 보려면 이 파일을 복제하세요.

여러분은 컴포넌트를 원하는 패턴에 배치하는 저의 탐험을 더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Namika에 대해서

Namika Hamasaki는 Brand & Product 디자이너로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현재 AI 제품을 개발하는 기술 회사인 All Turtles에 근무합니다. 그녀는 현재 시각과 인터렉션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를 만들고 육성하는 데 집중합니다. 여가 시간에 그녀는 비디오 게임, 애니메이션 보기, 녹차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트위터에서 그녀를 찾아보세요, @haiji505.

 

 

 

 

 


👇원문기사로 이동하기

http://bitly.kr/BZaJszH7

 

How to make background patterns for your next design project

How designer Namika Hamasaki became a pattern maker through a daily design challenge

www.figma.com

👇노션에서 보기

http://bitly.kr/kimmyarticles01

 

How a designer makes background patterns to push her creativity

https://www.figma.com/blog에 올라온 Product Designer, Namika Hamasaki의 아티클을 해석해 보았습니다.

www.notion.so


🔥영어 공부 + 디자인 공부🔥의 목적으로 아티클을 번역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실력으로 해석하다 보니 오역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을 수도 있어요😂)

번역 도움 권준혁🧑‍💻(고마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