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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Study/Design Article

[Design Article] 5가지 주요 디자인 안티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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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um에 작성된 Diana Malewicz의 아티클을 해석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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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가지 주요 디자인 안티 트렌드

Medium에 작성된 Diana Malewicz의 아티클을 해석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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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가지 주요 디자인 안티 트렌드

트렌드는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합니다. 특히 UI 세계에서, 디자이너들은 최신 유행에 쉽게 걸려듭니다. 철저히 고려하지 않고 말이죠!

 

저는 트렌드를 악마로 만들고 싶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중 일부를 생각 없이 사용한다면, 제품에 큰 재앙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트렌드는 너무 인기를 끌고 있어 특정 모양이나 효과의 인기는 제품 자체에 위험이 됩니다. 시장에 나와 있는 제품은 독창성도 없고 인식 가능성도 없는 클론 군대처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같은 유형의 일러스트 신드롬

이것은 약 2년 전에 시작되었습니다. 사진은 더 이상 멋지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일러스트로 그려진 인물, 사물 및 전체 장면의 대량 생산 및 사용이 시작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디지털 제품에 UI에 사용된 일종의 일러스트레이션이 있는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 그들 중 일부는 단지 최소한의 / 선으로 되어있으며, 한 가지 색으로 강조하거나 완전히 채색된 같은 얼굴과 제스처를 반복해서 사용합니다.

 

거의 모든 금융이나 암호화폐 웹사이트가 블록, 코인, 그리고 그들 주변에서 똑같은 일을 하는 작은 "실험실" 사람들이 있는 아이소매트릭 일러스트레이션을 가지고 있었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그들은 모두 똑같아 보였습니다. 한 회사를 다른 회사와 구별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사전 제작된 / 무료 일러스트레이션 라이브러리는 상황을 더욱 악화시켰습니다. 수백 개의 제품이 말 그대로 동일한 사진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3D 이미지에서도 똑같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 거의 모든 곳에 있습니다.

 

그것 빼고는, 저는 개인적으로 일러스트레이션은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 일부는 정말 멋집니다. (제가 본 것 중 가장 아름다운 것 중 하나인 Sleepiest 앱을 확인하세요!)

 

결론

저는 개인적으로 제품을 트렌드에 맞추고 그림을 사용하는 것보다 실제 인물 / 장면 / 장치의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제품이 유치하거나 경솔한 것으로 인식되어서는 안 되는 경우). 이로 인해 당신의 서비스에 대한 신뢰 부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당신이 일러스트레이션을 사용하고 싶다면, 시각적으로 대표적이고 독특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다른 웹 사이트 / 앱의 모방에 만족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고객들이 많은 제품 속에서 길을 잃지 않고, 여러분의 제품이 돋보이기를 원합니다.


2. Unsplash 효과

이 문제는 위의 일러스트레이션 문제와 매우 유사합니다.

 

저는 고품질의 매우 자연스러운 라이센스 무료 사진의 아이디어를 완전히 좋아합니다. 이것은 처음에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이 사진들은 스톡 사이트의 사진들과 다르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이 점이 사람들이 거의 모든 곳에서 이 사이트의 사진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유일 것입니다.

 

제가 Unsplash의 사진들을 좋아하는 만큼, 저는 거의 모든 웹 사이트나 앱에서 똑같은 사진을 볼 때 깜짝 놀랐습니다. 이것은 엄청나게 따분하고 지루합니다.

 

이것은 독창성과 인식 가능성에 대한 같은 문제입니다 - 제품과 회사들이 똑같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를 운영한다면, 전 세계 100개의 다른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를 홍보하는 똑같은 그림을 노트북 및 프로그래머에 사용하길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비즈니스가 독창성이 없고, 눈에 띄지 않으며, 저렴하게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결론

때로는 스톡 사이트에 사진을 한두 장 사고 투자하는 것이 더 낫기 때문에 업계의 거의 모든 사람이 사용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은 무엇일까요? 사진작가를 고용하거나 직접 사진을 찍어보세요. 더 이상 멋진 카메라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마트 폰이면 충분합니다.


3. 둥근 우스꽝스러움

둥근 모서리. 저는 개인적으로 이 트렌드를 좋아합니다 - 둥근 모서리로 인해 UI가 매우 유기적이고 친근하게 보입니다. 하나 또는 두 개의 둥근 요소를 사용하면 UI를 매우 비표준 적이고 독창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추세를 너무 많이 받아들이면 어떻게 될까요? UI의 모든 작은 요소가 둥글다면 어떻게 될까요? 말 그대로 눈을 아프게 하고 완전히 기괴해 보입니다. 이것은 기능적인 인터페이스가 아닙니다. 보는 것도 즐겁지도 않습니다.

 

결론

제품을 매끄럽고 친근하게 보이게 하고 싶다면 둥근 모서리가 멋지지만, 더 많은 양은 절대 받아 드릴 수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UI를 우스꽝스럽게 보이게 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4. 버릇없는 Neumorphism

저는 Neumorphism이 오래갈 것이라고 정말로 믿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보기에 재미있는 트렌드였지만, 더 이상은 아니었습니다. 이 스타일로 기능적인 UI를 만들 수 없다는 것이 분명했습니다. - 왜냐하면, 요소 간의 대비가 낮기 때문에 접근성에 너무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저는 일부 회사가 이러한 트렌드를 추구하고 이러한 방식으로 제품을 디자인하기로 한 것을 보고 매우 놀랐습니다. 못 믿겠다면 Paytron(https://paytron.com.au/)을 살펴보세요!

 

결론

전체적인 트렌드가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영감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UI 요소를 "neumorphic"스타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제품을 이렇게 보이게 만들까요? 이것은 위험하게 들리며 확실히 용기가 필요합니다.


5. 투명성 함정

이건 정말 이해가 안 되지만 제가 본 건 Dribble의 최신 유행입니다. 특히 화려한 그라디언트와 배경 흐림 효과로 전체 UI가 초기 iOS7처럼 보입니다.

 

안타깝게도 이것은 실제 제품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시각적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투명성 때문에 서로 섞여 보이는 요소들 사이에는 대비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서 투명한 앱이나 웹 사이트를 사용한다고 상상해보세요 - 글쎄요... 마이너리티 리포트 영화에서는 투명한 인터페이스가 멋지게 보였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매일 홀로그램을 사용하는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그래서 이것은 아름답게 보이지만 오늘날의 디지털 인터페이스에 관해서는 절대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며 무의미합니다.

결론

이 트렌드의 전반적인 스타일과 모양은 iOS7과 매우 비슷합니다. 만약 당신의 앱이 그렇게 보이도록 만들고 싶다면 자유롭게 디자인해 보세요 (당신은 조금 늦었을 수도 있어요 - 약 7년 전에 이것이 멋있었나요? 누가 아나요? 아마 그것은 다시 멋지게 될 것입니다). 저는 Dribble shot을 위해서 이 모든 투명성 유행을 저장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나쁜 트렌드가 아니라 부정확하고 무분별한 사용이라는 것입니다.

 

저는 모든 사람이 멋진 것과 새로운 것을 따르기를 권장합니다, 그러나 비판적인 태도를 유지하세요! 인기가 있다고 해서 제품이나 브랜드에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리고 Dribble과 같은 플랫폼은 대부분 재미와 창의성을 위한 것임을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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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5 main anti-trends in design

 

The 5 main anti-trends in design

Everything is cool, until it isn’t cool any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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